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코골이‧수면무호흡 치료 완전 파헤치기!

기사승인 2019.11.28  18:33:45

공유
default_news_ad1

- 경희치대 치과교정학 교실, 12월 15일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서 제3회 ISOF 개최

(왼쪽부터) 안효원 교수, 김경아 교수, 김수정 교수

경희대학교 치과대학 치과교정학교실 (과장 김수정)은 오는 12월 15일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에서 제3회 International Scientific Orthodontic Forum (이하 ISOF)을 개최한다.

‘코골이/수면무호흡 환자를 위한 하악전진장치의 실제 적용을 위하여!’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ISOF에서는 코골이/수면무호흡 환자 치료에서의 치과의사의 역할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코골이/수면무호흡 환자의 이해, 평가, 의뢰, 치료에 관한 최신 프로토콜을 비롯해 구내 하악전진장치의 효과적 적용을 위한 ▲환자 선별 ▲장치 디자인 선택 및 조절 ▲구성교합 채득 원칙 ▲부작용 방지를 위한 관리방법 등에 관한 이론과 핸즈온 강연을 통해 하악전진장치를 실제 진료에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강연으로는 김수정 교수의 ‘수면호흡장애/수면무호흡에 대한 알기 쉬운 이해’, ‘하악전진장치 효과에 대한 최신 위상’, ‘하악전진장치 대상 수면무호흡 환자 유형의 교정학적 감별 진단 및 효과 예측’이 준비돼 있다.

김 교수는 강연을 통해 코골이/수면무호흡 환자에 사용되는 하악전진장치의 전반적 배경지식을 다룰 예정이다.

또 김경아 교수가 ‘하악전진장치의 성공율 향상을 위한 임상 팁’, 안효원 교수가 ‘하악전진장치 종류 별 제작 과정, 구강내 적용 및 조절 방법, 환자 설명 매뉴얼’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이들은 강연 후 치과의사가 실질적으로 하악전진장치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구성교합 채득과 구강 내 장치 조절에 대해 핸즈온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ISOF 참석자에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2점이 인정된다.

안은선 기자 gleam0604@gunchinews.com

<저작권자 © 건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main_ad3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