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관리자가 알아야 할 '세무관리'
상태바
치과관리자가 알아야 할 '세무관리'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11.1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Black Belt Day 2019 성황리에 마쳐... 12월 22일 올 마지막 병원사무관리사 시험 예정
지난달 20일 'Black Belt Day 2019'가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열렸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이하 KDEI)가 지난달 20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Black Belt Day 2019'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KDEI 정예영 교수와 이수정 교수, 행복실천연구소 김형진 소장이 연자로 나서 치과업무에 필수적인 세무회계와 보험청구, 긍정 리더십 강좌 등이 진행됐다.

정예영 교수는 첫 연자로 나서 '치과 관리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관리'를 주제로 간과하기 쉬운 치과 세무 개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소개했으며, 이어 김형진 소장이 '행복을 실천하는 긍정 리더십'을 주제로 행복한 조직을 만들어가는 리더의 노하우를 참가자들과 함께 공유했다.

마지막 강의는 이수정 교수가 연자로 나서 '불황 극복! 보험청구 노하우'를 주제로 보험청구시 헷갈리는 산정기준에 대해 사례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병원사무관리사 1급 취득자인 블랙벨트를 위한 증서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병원사무관리사는 전국 75% 이상의 치과에서 사용하는 '두번에'와 '하나로'에 대한 활용능력과 경력을 종합적으로 인증하고, 관리하는 자격 제도로 그 중 병원사무관리사 1급 취득자인 블랙벨트는 보험청구 지식과 실무경력을 인정받은 치과 소프트웨어 전문가를 지칭한다.

올 마지막 병원사무관리사 정기시험은 오는 12월 22일 서울과 원주, 대구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