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치과의료연감 한눈에 보기’ 발표
상태바
‘2018 치과의료연감 한눈에 보기’ 발표
  • 윤은미
  • 승인 2019.11.0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정책연구원, 연감 그래프로 요약‧편집한 이슈리포트 발간…전회원 메일 발송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민경호 이하 정책연구원)이 제11호 이슈리포트 ‘2018 한국치과의료연감 한눈에 보기’를 발표했다.

이번 11호 이슈리포트는 최근 정책연구원에서 발간한 ‘2018 한국치과의료연감’을 그래프로 요약 편집한 것으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슈리포트에는 ▲우리나라 구강건강 수준 ▲구강건강행위 실천율 ▲치과의료 이용 ▲치과의료 재정 ▲치과의료 자원 ▲구강보건의료 관련 교육 및 연구 ▲치과의료 산업 등의 내용이 담겼다.

한편, 한국치과의료연감은 국내 유일한 치과의료계 통계집으로 우리나라 구강건강수준, 치과의료재정, 구강보건정책, 구강보건의료 관련 교육 및 연구, 치과의료산업까지 치과계 전반에 대한 자료를 담은 정책자료집이다.

정책연구원은 2013년부터 치과의료에 대한 체계적인 정보와 통계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치과의료연감을 6년째 발행하고 있다.

김철수 협회장은 “한국치과의료연감은 건강보험 보장률이나 치과의료 자원, 연구 등 치협이 중점 추진하고 있는 정책과 밀접한 통계자료들을 많이 제시하고 있다”며 “유익한 자료집인 만큼 회원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읽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이슈리포트는 치과의료정책연구원 홈페이지–발간자료-Issue Report에 게재돼 있으며, 전회원 이메일로도 발송됐다. 한국치과의료연감 또한 치과의료정책연구원 홈페이지–발간자료–한국치과의료연감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