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단대치과, 독거노인에 구강검진 실시

기사승인 2019.09.25  12:18:17

공유
default_news_ad1

- 17일 천안시 ‘치매안심마을 선포식’ 참가…잔존자연치아 치석제거‧치면 세균막 제거도

단국대학교 치과병원이 지난 17일 천안시가 주최한 '치매안심마을 선포식'에 참여해 어르신 대상 구강검진 및 치면세균막 제거를 실시했다.
단국대학교 치과병원이 지난 17일 천안시가 주최한 '치매안심마을 선포식'에 참여해 어르신 대상 구강검진 및 치면세균막 제거를 실시했다.

단국대학교 치과대학병원(병원장 김종수 이하 치과병원)은 독거노인 등 다수 취약주민에 대한 구강검진 행사를 실시했다.

치과병원 의료진 및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재학생 등 8명은 지난 17일 천안시가 추진하는 ‘원성2동 치매안심마을 선포식’ 및 부대행사에 참여해 구강검진 부스를 꾸려 80여 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구강검진 및 구강 상태에 알맞은 스케일링, 치면세균막 관리를 실시했다.

특히 이들은 틀니를 사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잔존 자연 치아에 대한 치석 제거 및 치면 세균막 제거를 실시해 구강위생관리에 힘쓰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이날 기념행사 및 부대행사에는 천안 시장, 천안시의장, 관내 기관 및 단체장, 단국대학교 봉사단, 원성2동 주민을 포함한 천안 시민 200여 명이 행사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안은선 기자 gleam0604@gunchinews.com

<저작권자 © 건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main_ad3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