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신흥, ‘디터점스울트라(액)’ 신규 런칭

기사승인 2019.08.12  14:32:54

공유
default_news_ad1

- 0.14% 저농도 NaOCl로 핸드피스, 기구 소독에 탁월한 효과 기대

디터점스울트라(액)

신흥이 의약품 소독제 ‘디터점스울트라(액)’을 출시했다. 

신흥에 따르면 디터점스울트라(액)은 식약처에서 의약품으로 허가 받은 의료기구의 화학적 멸균 및 살균 소독제로 디터점스울트라(액)은 국내 출시된 살균소독제 중 가장 많은 임상시험 자료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복지부에서 고지한 「의료기관 사용 기구 및 물품 소독 지침(제2017-101호, 2017.6.22개정)」’에 따르면, ‘멸균 및 소독에는 식약처에 신고 및 허가 받은 의약품 또는 의약외품을 사용해야 한다’라고 명시돼 있다.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미생물학교실에 따르면 디터점스울트라(액)은 세균과 진균, 바이러스, 그리고 결핵균(BCG균주 Mycobacterium bovis) 등을 1분만에 100% 살균하는 효과를 보였다. 

또한, 특허 받은 기술을 통한 소금물 전기분해로 생산된 차아염소산나트륨(NaOCl) 성분함량은 1,400ppm으로 낮은 농도로 높은 수준의 소독효과를 낸다. 이를 통해 소독 시간이 단 1분에 불과해 타 제품 대비 5배 이상 빠른 소독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무자극·무독성 친환경 제품으로 사용자가 특별한 보호장비 없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신흥 관계자는 “치과의사에게 핸드피스 소독은 항상 부담이 됐던 것이 사실이다”며 “디터점스울트라(액)은 매환자마다 오토클레이브로 소독된 핸드피스를 제공하기 힘든 치과 현실에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디터점스울트라(액)은 분무기형(500ml)과 침적용 또는 리필용(4L)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서울 COEX에서 열리는 GAMEX 2019의 DV WORLD에서 만날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 신흥은 신규 런칭과 함께 특별한 프로모션으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문혁 기자 mhljb1@gunchinews.com

<저작권자 © 건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main_ad3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