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역별 의료사고 예방 워크숍 열린다
상태바
권역별 의료사고 예방 워크숍 열린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9.05.0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분쟁조정중재원, 10일 서울·경기 지역 17일 충청·호남지역 24일 영남지역 예정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 윤정석 이하 의료중재원)이 전국 의료기관 의료사고 예방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19년 의료사고 예방업무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오는 10일 서울·인천·경기·강원 지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역 인근 동자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이어 충청도·전라도 지역 의료기관으로 대상으로 오는 17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영남지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는 오늘 24일 부산역 대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의료분쟁 통향 및 예방방안 ▲의료사고 예방 시스템과 예방사례 ▲감성과 설득 커뮤니케이션 방안 등 실무자들의 수요가 높은 주제로 구성됐다.

윤정석 원장은 "실제 의료기관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예방 정보 및 대외 교육 제공을 통해 의료사고 예방업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의료중재원은 의료분쟁 조정 및 중재, 통계연보, 의료사고 예방소식지 발간, 의료사고 예방업무 활성화 워크숍 개최 등 실무에 도움이 되는 지원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워크숍 참가 신청은 의료중재원 홈페이지(www.k-medi.or.kr)로 하면 되며 관련 문의는 의료중재원 예방연구팀(02-6210-0053)으로 하면 된다.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2019년 의료사고 예방업무 활성화 워크숍' 프로그램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