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안전한 양치법’ 시민교육 행사 개최
상태바
필립스 ‘안전한 양치법’ 시민교육 행사 개최
  • 이인문 기자
  • 승인 2019.03.2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건강은 기본적인 인권으로 보장돼야"... 3월 20일 ‘세계 구강보건의 날’ 기념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 김동희 이하 필립스)의 프리미엄 구강헬스케어 브랜드 소닉케어(Sonicare)가 3월 20일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난 18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치과위생사와 함께 시민들을 대상으로 잇몸건강 지키는 ‘안전한 양치법’ 교육 행사를 개최했다.

세계치과의사연맹(FDI)이 제정한 ‘세계 구강보건의 날(World Oral Health Day, WOHD)’은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해 매년 실시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구강건강 인식 개선 캠페인으로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 촉구, 올바른 구강관리습관 확립, 치주질환 예방과 관리를 통해 전 세계인의 삶의 질 개선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올해는 ‘구강건강을 위해 실천하세요(Act on Mouth Health)’라는 슬로건 아래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한 구체적인 생활습관을 알리고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나갔다.

4년 연속 WOHD캠페인의 글로벌 공식 파트너로 활동 중인 필립스 소닉케어는 올해 캠페인 메시지의 취지를 살려, 올바른 양치습관의 중요성과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는 구체적인 양치방법을 알리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 날 소닉케어는 치과위생사와 함께 힘 빼고 부드럽게, 잇몸 자극은 최소화하면서 치간, 잇몸선 등 놓치기 쉬운 곳의 플라그까지 깨끗이 닦아내는 ‘안전한 양치법’을 지도했다. 또한 시민들에게 양치 후 개운함만 강조해 힘주어 닦는 자극적인 양치습관이 치아마모 및 잇몸손상을 유발하고 치주질환 발생은 물론 전신건강까지 위협한다고 조언했다.

필립스 관계자는 “세계치과의사연맹이 발표한 ‘전세계 인구의 약 90%가 충치와 잇몸질환을 앓고 있으며, 특히 구강암으로 매년 70만 명이 사망하고 있다’는 통계 자료와 ‘구강건강은 기본적인 인권으로 보장돼야 한다’는 이스탄불 선언에서 보듯 구강건강의 중요성은 전세계적으로 더욱 부각되고 있지만 유독 국내에서는 구강질환이 다른 질환에 비해 간과되는 경향이 있다”며,  “필립스는 WOHD 글로벌 캠페인 동참 및 3년 연속 ‘대한민국 양치혁신’ 캠페인 진행을 통해 구강질환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고 ‘안전한 양치습관’을 확산시켜 국민 구강건강 증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필립스 소닉케어는 현재 G마켓과 옥션을 통해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텍티브클린 블랙에디션’ 3종 등 신제품들을 특별가에 제공하고 있으며, 구매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히말라야 핑크솔트 프리미엄 치약을, 총 10만원 이상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중복 적용 가능한 1만 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다음달 14일까지 포토상품평 이벤트를 진행해 ‘프로텍티브클린’의 ‘압력감지 센서’ 후기를 남긴 고객 중 선착순 400명에게 '혀 클리너+' 1팩(2입)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문의는 필립스 홈페이지(www.philips.co.kr)나 소비자 상담실(080-600-6600)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