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1개소법 필요성 국회서 재조명 한다
상태바
1인1개소법 필요성 국회서 재조명 한다
  • 윤은미
  • 승인 2017.11.1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서 토론회…양승조 주최‧치협‧소비자단체 공동주관

 

의료인 1인1개소법 수호를 위한 국회토론회가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다.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의원이 주최하고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헌법재판소 판결을 앞두고 1인1개소법 수호의 필요성을 다시금 알리고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의료공급자 단체와 의료소비자 단체에서 토론회를 공동주관해 그 의미가 깊다.

국회토론회 프로그램(안)

이날 토론회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조원준 전문위원과 대한치과의사협회 1인1개소법 사수 및 의료영리화 저지 특별위원회 이상훈 위원장이 주제발표를 맡았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준래 변호사, 건강세상네트워크 김정숙 운영위원, 소비자시민모임 윤명 사무총장이 패널로 나선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0일 유남석 헌법재판관을 임명하면서 헌법재판소는 9인 체제가 완성됐다. 이에 따라 헌법재판소가 “9인의 재판관 상태에서 결론 지을 수 있던 사건들을 본격적으로 논의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어 미뤄온 1인1개소법에 대한 위헌법률 심판이 예상된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국회토론회가 의료영리화를 막아내고 국민의 건강권을 지켜야 한다는 목소리가 우리 사회에 전달되는 매우 시의적절한 논의의 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