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치과교정'의 이모저모 짚어본다
상태바
'소아치과교정'의 이모저모 짚어본다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4.07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치과학회 춘계학술대회 4월22일~23일 COEX서…5명의 교정노하우 공유‧응급상황 교육도

대한소아치과학회(회장 장기택)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삼성동 COEX 4층 컨퍼런스룸에서 ‘2017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첫째 날인 22일에는 일본 토호구 대학 후쿠모토 사토시 교수가 ‘Molecular mechanism of dental epithelium differentiation and enamel formation’를 주제로 한 특강으로 강연의 포문을 연다.

▲장기택 회장

이어 단국대학교 유승훈 교수가 ‘소아치과의사가 알아야 할 어린이의 심리’에 대해, 부산대학교 정태성 교수가 ‘스웨덴 소아치과임상과 연구 동향’에 대해, 연세대학교 송제선 교수가 ‘재생치료 관점에서 본 소아청소년 치아줄기 세포’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둘째 날인 23일에는 ‘소아청소년 교정치료 : 담론을 통해 길을 찾다’를 주제로 5명의 연자가 다양한 관점에서의 소아청소년 교정치료 및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김앤김치과의원 김은숙 원장은 ‘내가 했던 조기교정치료 과연 필요했을까’를 주제로 ▲CDC 이재천 원장은 ‘Myofunctional Therapy'에 대해 ▲전북대 치전원 양연미 교수는 ’소아청소년의 교정치료, 왜 수면문제가 고려돼야 할까?‘를 주제로 ▲더라인치과 김석곤 원장과 키즈파파치과 염순준 원장은 ’개원가의 소아치과의사 그리고 교정 Ⅰ‧Ⅱ‘에 대해 ▲성균관대 의과대학 박기태 교수는 ’얼굴에 대한 평가 : 진단의 출발이 되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진료실내 응급상황을 대비할 수 있는 ‘진정법 하 응급상황 관리를 위한 시뮬레이션’ 워크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강연은 별도의 사전등록이 필요하다.

한편, 학술대회 등록은 학회 홈페이지(www.kapd.org)나 사무실(070-4145-8875), 이메일(kapd59@kapd.org)로 하면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 점수 4점이 인정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