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배틀’의 시민배심원이 돼주세요!
상태바
‘정책배틀’의 시민배심원이 돼주세요!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7.01.2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대한민국 위한 개혁 정책 배틀…정치‧검찰‧민생해법 정책의 자웅 시민배심원이 가린다!

박근혜 이후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사회 각계의 움직임이 일어나는 가운데, 범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그리는 대한민국 정책배틀’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함께그리는대한민국, 6월민주항쟁30년사업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기본소득한국네트워크, 내가만드는복지국가,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비례민주주의연대, 참여연대, 빠흐띠, 바꿈세상을바꾸는꿈(이하 바꿈)이 주관하고, 한겨레가 후원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바꿈 측은 “지금은 우리나라의 나아가야 할 방향이 어딘지, 왜 그곳을 가야하는지 어떻게 가야할지에 대해 얘기할 때”라면서 “이번 정책배틀을 통해 대안을 이야기 하고 시민들의 생각을 수렴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코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책전문가들이 ▲정치개혁 ▲검찰개혁 ▲민생해법 등 굵직한 주제에 대한 정책을 제안하고, 행사에 참석한 배심단에게 쟁점을 간단히 설명한 후 투표를 진행한다. 이후에는 쟁점 별 대안을 가진 패널간의 토론이 진행 된다.

토론을 경청한 후 배심원들은 내부 토론(심의)를 갖고, 쟁점에 대한 재투표를 실시하는 것으로 행사는 마무리 된다.

행사 일정은 오는 2월 4일 정치개혁을 시작으로, 2월 11일엔 검찰개혁에 대해, 2월 12일엔 민생해법에 대한 대안토론 및 배심원단 투표가 진행된다.

장소는 서울 홍대입구역 ‘미디어카페 후’에서 각 행사일 오후2시부터 진행된다.

현재 바꿈 측은 정책배틀에 참가할 시민정책배심원단을 모집하고 있다. 참가 문의는 해당링크(클릭)에서 가능하다.

시민배심원단에 선발되지 않더라도 방청 및 배심원단으로 참여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