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치과의 '철학과 실제' 공유한 시간
상태바
예방치과의 '철학과 실제' 공유한 시간
  • 안은선 기자
  • 승인 2016.12.2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콩세알아카데미, 개원가에 맞는 예방치과 관리 세미나 ‘성료’…치과위생사 프로그램 내년 봄 개강
▲콩세알아카데미의 '치과의사 프로그램' 참가자 일동

예방치과에 대한 철학을 공유하고 우리 치과에 맞는 전문 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구상하는 ‘콩세알 치과의사 프로그램’이 4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 했다.

콩세알아카데미(원장 정재연)은 지난 18일 종강식을 갖고, 수강생 각자의 현실에 맞는 예방프로그램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토론하고 발표하는 것으로 프로그램을 마무리 했다.

이번 세미나는 질병위주의 치과진료의 한계를 극복하고 치과진료 철학의 변화를 통해 예방중심의 치과를 운영코자 하는 치과의사와 군의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콩세알구강건강연구소 이병진 소장, 덴탈스파치과 김아현 원장,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조현재 전공의,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황윤숙 교수가 연자로 나서 예방진료의 개념과 철학, 진료법에 대해 공유했다.

강연으로는 이병진 소장의 ‘나와 우리 치과의 변화를 위하여 (왜 예방치과진료를 하려고 하세요?)’ 강연을 시작으로, ▲고객과의 만남과 대화 : 질병이 아닌 건강에 관심 갖기 ▲프로그램 목표 설정 : 건강과 건강한 구강의 상태 ▲구강건강 측정 활용 ▲치아에 발생한 문제의 비침습적 해결 등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치주건강 : 비외과적 관리 ▲고객중심의 증상관리 :구취와 시린이 관리 입문 ▲주기적 구강건강관리의 개념과 방법 ▲구강건강관리능력 높이기 : 관리용품과 관리방법 ▲치과위생사와 함게 예방치과 만들기 ▲우리 치과를 예방중심으로 바꿔보기 : 프로그램의 구성과 적용 강연으로 꾸려졌다.

▲콩세알 치과의사 프로그램 마지막 워크숍

콩세알연구소는 내년 2017년 봄학기 프로그램으로 ‘치과위생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다음번 치과의사 프로그램은 내년 가을에 개강할 예정이다.

향후 콩세알연구소의 교육과정은 홈페이지(www.3beans.kr)을 참조하거나, 3beans2016@gmail.com이나 담당자(010-4948-7479)로 문의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