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치의 행복' 논하는 자리 열린다
상태바
'여성치의 행복' 논하는 자리 열린다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10.1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 행치준 강연 주제 ‘여성치과의사’…여성에게 필요한 정책‧해법 만드는 자리로 기대

행복한치과만들기 준비위원회(준비위원장 장영준 이하 행치준)가 오는 27일 토즈 강남점에서 ‘여성치과의사와의 대화’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그간 행치준은 ‘보험’ ‘청년치과의사’ 등 치과의사의 미래를 모색하기 위한 여러 주제를 다룬 강연을 선보여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대담을 통해 여성 치과의사들이 처한 현실을 가늠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는 토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30대와 40대 개원의는 물론 전임의와 직역 별 여성 1인 등이 참석해, 치과계 여성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장영준 준비위원장은 “해마다 치과계에는 열정과 꿈을 가진 훌륭한 여성치과의사들이 새롭게 태어나고 있다”며 “여성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일하기엔 충분한 역할과 권한이 부여되지 않았고, 때로는 안전을 위협받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대화를 통해) 귀와 가슴을 활짝 열고 더 듣겠다. 함께 머리를 맞대며 여성들이 필요로 하고 또 원하는 정책과 해법을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해당 강연과 관련, 참가자 특전으로 행복한치과만들이 2탄이었던 보험 강의록이 제공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