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치의학회 인정시니어 전문가 교육
상태바
노년치의학회 인정시니어 전문가 교육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09.21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일 서울대 치대병원서…치과 촉탁의 직무교육 주로 다뤄

대한노년치의학회 인정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과정 9기가 내달 9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지하 1, 2층 강당에서 펼쳐진다. 이번 교육에는 요양시설 치과 촉탁의 직무교육이 주로 다뤄진다.

이번 강연에서는 공통직무교육으로 ▲촉탁의 활동을 위한 기본 직무교육(보건복지부 보험운영과 이상희 과장)의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치과직무교육 세션에서는 ▲시설 입소 노인의 구강건강의 중요성(이성근 원장) ▲요양시설 치과 촉탁의 진료활동의 실제(곽정민 원장) ▲노인의 구강통증의 주요 원인과 처치(고홍섭 교수) ▲전문가 구강위생관리의 적용 실제(김남희 교수)가 진행돼 치과 촉탁의 실무과정에서 필요한 임상 정보를 전달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밖에 특별강좌로 일본 요양시설 치과진료(Masahiko Kurihara)에 대한 내용도 마련돼 기대를 모은다.

이번 9기 과정부터는 교육 과정이 총 2차에 걸쳐 진행되며, 2차 교육은 2017년 2월에 열린다. 차수 별 개별 등록이 가능하나, 2차에 걸친 교육을 모두 수강해야 전문가 과정 이수가 가능하다.

1차 교육은 보수교육점수 3점, 2차 교육은 보수교육점수 2점이 부여되며, 시구전 1차 교육에 치과 촉탁의 필수교육 3점이 포함돼 있다. 사전 등록기간은 내달 4일까지며, 등록비는 10만원(시구전 수료자 2만원, 보수교육 등록 시 5만원)이다.

수강 특전과 관련,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과 과정 보수교육 50점 취득자로서 노년치의학회 정회원의 경우 학회 시니어 구강관리 전문가 인증서와 인증패가 수여된다.

기타 문의는 전화(031-202-5226)나 이메일(silverdent@naver.com)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