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의에게 구강내과 최신지견 전한다
상태바
임상의에게 구강내과 최신지견 전한다
  • 이상미 기자
  • 승인 2016.09.2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내과학회 내달 15일 추계학술대회…섬유 근육통‧보튤리늄 톡신 등 최신 연구성과 공유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가 내달 15일 전북대학교 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 새만금홀에서 추계학술대회를 진행한다.

▲좌 서봉직 회장/우 어규식 학술이사

이번 학술대회는 ‘임상의를 위한 근육통증의 기전과 치료’라는 주제 하에 섬유 근육통의 이해 및 보툴리늄 톡신을 이용한 주사 치료 등 해당 분야의 최신 지견을 전달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술대회를 통해 최근 대법원 최종 판결이 난 보톡스 주사요법에 대한 내용도 다뤄져, 법원 판결 후 개원가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자 하는 임상의들의 요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강연 내용은 ‘구강내과의 최신 지견’과 ‘임상의를 위한 근육통에 대한 이해’라는 두 주제로 펼쳐진다. 먼저 첫 번째 주제와 관련된 세부 강의로는 ▲Mechanism of chronic neuropathic pain(유지원 교수) ▲Salivary Diagnostics(박문수 교수)가 준비돼 눈길을 끈다.

이어 두 번째 주제 관련 강의로는 ▲DC/TMD를 기반으로 한 근육통증의 진단(강수경 교수) ▲Muscle Pain: Understanding Treatment Based on Its Nature(박지운 교수) ▲섬유근통의 이해(이원석 교수) ▲구강악안면영역의 보톡스 주사요법(김욱 원장)이 진행된다.

이밖에 추가로 진행되는 스페셜 세션에서는 'Chronic Pain in Dentistry: 임상관점에서 본 기초연구(안동국 교수)라는 주제로 강연이 펼쳐진다.

어규식 학술이사는 “치과를 찾는 환자 중 턱관절 질환을 가진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학회에서는 그 중요성을 한층 인식해 기존 학회 내용을 보완하고, 치과 임상에서의 중요성을 고려했다”고 말했다.

이어 “구강내과 전공자뿐만 아니라 임상의 모두가 구강내과의 중요성을 이해함으로써 환자들에게 수준 높은 진료를 제공하고, 내재한 질환들을 미리 발견해 적절한 치료를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