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원장의 디테일엔도’ 연수회 개최
상태바
‘곽원장의 디테일엔도’ 연수회 개최
  • 윤은미 기자
  • 승인 2016.08.26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엘리트덴탈, 내달 21일부터 4차례 예정…’증례로 알아보는 근관치료’ 부제목으로

 

‘곽원장의 디테일 엔도, 엔도 잘 하고 계신가요?’를 주제로 지난해 엔도 세미나를 진행했던 곽영준 원장(연세자연치과)이 올해는 ‘곽원장의 디테일 엔도, 엔도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로 개원가를 찾는다.

오는 9월 21일과 28일, 10월 5일과 8일 총 4차례로 진행되는 이번 엔도 세미나는 ‘증례로 알아보는 근관치료’라는 부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증례를 통한 고민해결’에 중점을 둔 세미나이다.

㈜신흥과 엘리트덴탈이 함께 주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신한얼 원장(연세더순수치과)과 신요한 원장(연세웃는아이치과)이 함께 패컬티로 참여해 세미나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먼저 21일 열리는 1회차 강의에서는 근관치료의 목표를 설정하고 효율적인 근관장 측정법에 대해 배우 뒤 증례를 통해 MTA의 다양한 적용법과 상악 전치부의 근관치료법에 대해 알아본다.

28일에는 증례를 통해 상악 대,소구치부의 근관치료에 대해 살펴보고 근관치료에서 놓칠 수 있는 디테일한 사항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러버댐, 국소마취, 멸균, 엔도 x-ray도 다룰 예정이다.

5일 3회차 세미나에서는 하악 전치부, 하악 소구치부, 하악 대구치부의 근관치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될 예정이며 모든 치료법은 증례를 통해 설명될 예정이다.

마지막 4회차는 10월 8일에 개최되며 동영상을 통해 Endo의 전 과정을 훑어보고 Endo Time Table, 핸즈온을 진행하는 시간이 이어진다.

특히 마지막 회차에는 참석자들이 직접 실습을 진행하는 시간이 진행될 예정으로, 4회차의 강의에 걸쳐 배운 내용을 직접 손으로 익히면서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곽 원장은 “타 세미나를 들을 때 가장 흥미를 갖고 들었던 강의는 증례를 통한 강의였다”며 “이번 엔도 세미나에서는 증례를 통해 근관 치료의 key point를 짚어보고, 근관치료 기구 및 장비와 이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 볼 것”이라고 강의 취지를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 참가자들에게는 200,000원 상당의 FKG사의 Niti-File이 제공된다.

등록방법은 덴탈세미나 사이트(www.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으로 등록하거나, 080-801-1577,8로 접수하면 된다.

세미나 문의 : 080-801-1577,8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